♣ 일시 : 2009-06-04(목)
♣ 장소 : 송이재봉(670m, 경기 양평군 단월면)
♣ 코스 : 비슬고개-소리산?(658m)-송이재봉(670m)-562봉-밭배고개-451봉-통골고개
-410봉-398봉-새나무고개-409봉-신당고개
♣ 인원 : 홀로
♣ 비고 : 창립기념일 휴무
■ 산행지도
■ 비슬고개
<장승목>
<산행 들머리>
<들머리 목계단>
▲ 근래에 목계단을 많이 설치해 놓았다.
▲ 참나무 껍질을 왜 벗겨 놓았는지 그 이유를 모르겠다.
<임도 목계단>
<참나무숲>
■ 658봉(소리산?)
▲ 858봉에는 녹이 슨 산불감시초소가 하나 있다.
▲ 658봉에도 소리산으로 표시해 놓았는데 기존의 소리산(479m)과 어떻게 구별해야 할지 모르겠다.
<삼각점>
▲ 이 봉우리에서 기존의 소리산으로 뻗어 내려간 능선에는 길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
■ 송이재봉
<송이재봉 이정표>
<임도 목계단>
<임도>
<562봉> 능선갈림
▲ 이 봉우리에서 능선 진행 방향이 우측으로 확 꺽인다.
<철탑 #284>
<백양치 가는길>
▲ 건너편 산 중턱에 백양치 올라가는 도로가 보인다.
<매봉산 능선> 북쪽
■ 밭배고개
▲ 아스팔트 포장도로인데 지금은 아래로 단월명성터널이 뚫려 고개는 인적이 끊겼다.
<MTB 도로 안내도>
<쉼터>
▲ 이곳 포장도로 위 그늘에서 점심을 먹다.
<통골고개 방면 입구>
■ 451봉
<삼각점>
▲ 목계단을 통해 임도로 내려선다.
■ 통골고개
<계속되는 임도>
▲ 철탑을 바라보면서 임도를 따라 계속 나아간다.
■ 노루 등장
▲ 저 멀리 임도에 노루가 나타났다.
▲ 인기척을 눈치채고 달아나려 한다.
▲ 숲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 송전탑
▲ 철탑 #278
▲ 이 구간에서는 대형 송전탑을 심심찮게 만나게 된다.
▲ 철탑 #277 (410봉에 있다)
<410봉>
▲ 기맥 능선이 송전선로 방향대로 철탑에서 좌측으로 꺽여 지나간다.
<매봉산> 북서쪽
<410봉 입구>
▲ 임도를 버리고 숲속으로 들어선다.
■ 410봉 조망
<돌아본 능선> 서쪽
▲ 비슬고개(멀리 가운데 푹 꺼진 곳)
<신당고개,갈기산 방면> 동쪽
<통골고개 방면 임도 갈림길>
▲ 410봉에서 내려서면 임도를 다시 만난다.
<청운면 여물리>
<동쪽 능선>
▲ 우측 멀리 갈기산이 보인다.
<남쪽>
<갈기산> 동쪽
▲ 다음 구간에 가야 할 갈기산이 멀리 솟아 있다.
<동쪽 능선>
▲ 능선 우측으로 임도가 계곡 이어진다.
<청운면 다대리>
<398봉 삼각점>
<돌아본 410봉>
<송전탑과 임도> 동쪽
<청운면 삼성리> 남쪽
<서쪽>
<북쪽> 양덕원
<철탑 #273>
▲ 송전전압이 765KV 로서 특고압선이다.
<갈기산>
▲ 좌측 뒷쪽으로 송전탑이 지나가는 산이 갈기산이다.
▲ 임도에서 다시 좌측 숲으로 들어선다.
<임도 통과>
▲ 이정표가 있는 임도로 다시 내려선다.
▲ 임도에서 다시 우측 숲으로 들어선다.
▲ 새나무고개는 여기서 0.4km 더 가야 한다.
■ 새나무고개
▲ 목계단으로 고개에 내려선다.
<새나무고개 이정표>
▲ 아래쪽 임도를 버리고 윗쪽 임도로 올라서서 조금 올라가다가 우측 숲으로 들어서야 한다.
임도 따라 무심코 가다가 갈림길을 지나쳐 한참 가다가 다시 되돌아 왔다. 8분여 알바
<서쪽>
▲ 409봉으로 오르다가 지나온 능선을 돌아본다.
<북쪽> 매봉산
■ 409봉
▲ 깃대가 꽂혀있는 409봉
<북쪽>
<갈기산>
<철탑 #270>
▲ 철탑 사이로 통과하게 된다.
<매봉산>
▲ 철탑 우측으로 도로에 오늘 최종 목적지인 차차차 휴게소가 어렴풋이 보인다.
<돌아본 송전선>
<갈림길>
▲ 갈림길에서 좌측의 평탄한 길을 버리고 우측 길로 내려서야 한다.
<하산길>
▲ 경사진 하산길이 조금 진행되다가 이내 끝나게 된다.
■ 신당고개
<절개지 위>
▲ 도로 건너편으로 홍천휴게소가 보인다.
▲ 배수로 우측에 보조로프가 달려 있어 이를 이용해 내려선다.
<홍천 방면> 북쪽
<양평방면> 남쪽
▲ 도로 우측으로 바짝 붙어 조심스럽게 휴게소까지 내려간다.
<차차차 휴게소>
▲ 휴게소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용문으로 먼저 나와 양평을 경유하여 상경했다.
<양평,용문 버스 시간표>
■ 기념사진
<송이재봉>
■ 산행일지
산행 NO. | 1,190 <한강기맥 3구간> 비슬고개-신당고개 |
산행일자 | 09-06-04(목) <창립기념일 휴무> |
산행지 | 소리산? (658m, 경기 양평군 단월면) 송이재봉 (670m, 경기 양평군 단월면) |
산행코스 | 비슬고개-소리산?(658m)-송이재봉(670m)-562봉-밭배고개-451봉-통골고개-410봉-398봉-새나무고개-409봉-신당고개 |
산행안내 | 개별 |
산행회비 | |
산행인원 | 홀로 |
산행일정 요약 |
9:33 비슬고개 발-10:13 소리봉?(658m)-11:06 송이재봉(9')-11:54 562봉-12:22 철탑(#284)-12:42 밭배고개(25')중식-13:36 451봉(△)-13:48 통골고개--14:16 411봉(4')(철탑#277)-14:40 398봉(△)2'-15:54 새나무고개4거리(8')-16:10 409봉(△)-16:37 갈림길-16:50 신당고개 착 <총 산행시간 : 휴식포함 7시간 17분 소요> |
경 유 | 09-06-04(목) 6:00 집 출발-7:20 국수역 착-7:50 양평 착-8:30 양평발(12')-8:55 용문(3)-9:28 비슬고개 착 9:33 비슬고개 발-10:13 소리봉?(658m)-10:44 안부-11:00 능선3거리-11:06 송이재봉(9')-11:24 임도(이정표)-11:34 봉우리-11:54 562봉-12:22 철탑(#284)-12:42 밭배고개(25')중식-13:36 451봉(△)-13:48 통골고개-14:02 철탑(#278)-14:11 우갈림(이정표)-14:16 411봉(4')(철탑#277)-14:40 398봉(△)2'-15:25 철탑(#273)4'-15:41 임도통과(5')이정표-15:54 새나무고개4거리(8')알바-16:10 409봉(△,깃대)-16:24 철탑(#270)-16:31 철탑(우)-16:37 갈림길(→우)-16:50 신당고개 착 -17:07 차차차휴게소(8)-17:40 용문-18:02 양평(10')-18:38 국수역(10)-19:58 집착 |
소요경비 | 1. 산행회비 : 2. 교통비 : 전철 1,700 + 200(버스환승) 버스(차차차휴게소-용문) 2,150 버스(용문-양평) 1,100 +200(버스환승)+800(전철환승) 3. 식량 : 김밥(2) 2,000 매실물(3) 4. 기타 : 계 ₩ 6,150 |
비고 | 1. 국수역까지 전철 이동후 5분 걸어나와 역입구에서 양평까지 버스 환승 2. 양평터미널에서 40분간 대기 3. 석산리행 버스는 양평시내를 한 바퀴 돌아 다시 터미널을 경유하여 빠져나감으로서 12분 더 소요 4. 비슬고개에 한 무리의 사이클족 올라옴 5. 비슬고개-신당고개 한강기맥구간에 안내도,이정표,목계단이 최근에 설치되어 산행에 도움 6. 658봉에 소리산 표식기(기맥 안내도에도 동일) 설치, 기존의 소리산(479m)과 동일하여 혼선우려되므로 구별해야 함 7. 밭배고개에 쉼터 의자, 안내도 설치 8. 임도에 출현한 노루 발견 9. 송전탑과 임도 계속 나타남 10. 새나무고개에서 10여분 알바 11. 이번 구간은 능선이 줄곧 11. 신당고개위 절개지 하산시 및 휴게소간 차로 통행시 주의 12. 차차차휴게소에서 용문까지 버스로 온 후 용문에서 양평까지 이동, 양평-국수리 버스로 이동 후 전철로 환승 귀가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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