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동창/상패19

[친구소식] 남병근(2)-보령경찰서장 2009-07

이창신 2010. 7. 21. 00:51

 

작년 7월에 보령경찰서장으로 취임한 초등학교 동창 친구 병근이가 벌써 1년이 지나가고 있기에

소식이 궁금하여 보령서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병근이 얼굴이 보이기에 기사 몇 가지를 옮겨본다.    

 

=================================================================================================

 

■ 보령경찰서, 맞춤형 치안활동 성과

올 상반기 종합평가 道 1위·전국 3위

 

▲남병근 서장

[보령]보령경찰서(서장 남병근)가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 치안종합성과 평가에서 도내 1위를 차지하고 전국 경찰서 평가에서 종합 3위를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금년 1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살인, 강·절도 등 4대 범죄 감소율 등 14개 성과지표와 업무성과, 지휘관 평가 및 직원 자체사고율 등 종합적인 치안상황을 대상으로 했다.

보령경찰서에 따르면 상반기 중 관내에서 발생한 4대 범죄는 21% 감소한 반면 5대 범죄 검거율은 113%로 향상시켰고, 주말·공휴일·장날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통 활동으로 교통사망사고율을 전년 대비 14명에서 5명으로 64%나 획기적으로 줄였다.

특히 범죄예방 및 대응방안을 협의·지원하기 위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해 충남도내 최초로 범죄예방 활동을 위한 ‘시민단체의 참여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지역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휘관 평가에서도 적극적인 직원 관리로 3년 연속 자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전반적인 치안상황에 대해 우수함을 인정받아 충남도내 1위에 이어 전국 244개 경찰서 중 2·3급지 경찰서에서 종합 3위를 차지, 포상금 200만원과 함께 기관표창을 받는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남병근 서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에게는 소통과 화합으로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맞춤형 치안활동으로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화합과 정성으로 만세보령 치안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의성 기자 ces@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대천고 특강

 

□ 보령경찰서(서장 남병근)는,
    3. 11. 16:00 대천고등학교 강당에서 대천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고인이여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였다.

    이날 강의는 학생들이 청소년 시기에 가져야 할 꿈에 대하여 국내외 주요 인물들의 꿈을 이룬 성공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남병근 경찰서장은 꿈의 달성을 위해서는 열정과 인내, 자기혁신, 실천력 등이 중요하다며 끊임없는 노력으로 소중한 꿈을 이루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2차 예비 체력검진

 

 □ 보령경찰서(서장 남병근)는,
    5. 19(목) 10:00 보령 종합운동장에서 2010년 경찰공무원 제2차 예비 체력검정을 실시하였다.

    이날 예비 체력검정에는 경찰서장을 비롯하여 각 과장, 경위급 이상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1,200m 달리기 검정 후 본서(만세팀)와 지구대(화합팀)간 축구경기를 통해 화합 한마당 자리를 가졌다.

    평소에도 직원들에게 체력 단력을 강조한 남병근 경찰서장은 1,200m 달리기 결과 1등급 기준 보다 빠른 시간안에 들어왔고 보령경찰 전직원은 체력 단을을 통해 만세보령치안을 이루자고 당부하였다.

 

"끝"